서울아산병원 아산아카데미 개강 임박
9월 26일부터 12월 19일까지 '병원 서비스 기본과정' 교육
서울아산병원 아산아카데미는 의료전문 고객만족(Customer Satisfaction) 교육을 받을 수 있는 '병원 서비스 기본과정'을 개설한다고 밝혔다.
급변하고 있는 의료환경과 함께 고객만족이 최우선시 되고 있는 병원 서비스 현장에서 필요한 상황별 응대 요령 및 문제 해결 등을 전문강사를 통해 배울 수 있는 이번 과정은 오는 9월 26일부터 12월 19일까지 실시되며, ▲병원서비스 기본과정 ▲서비스 클리닉 과정 ▲따뜻한 리더되기 등 총 3개 과정이 진행된다.
아산아카데미는 수강인원을 20명으로 제한해 교육 집중도를 높이고, 다양한 상황과 업무별 예제를 통해 이해를 높여나가겠다고 밝혔다. 이번 교육은 의료전문 CS 교육 강사진이 각 강좌를 분담하며, 현장에서 곧바로 적용할 수 있는 실전 경험을 전수하게 된다. 각 과정별로 서비스 기본매너·커뮤니케이션·전화응대·유형별 고객응대 등이 공통으로 실시된다.
의료서비스와 관련한 종사자나 관심있는 실무자면 누구나 참가 가능한 이번 '병원 서비스 기본과정'은 각 교육일정별로 전화 및 팩스를 통해 선착순으로 신청을 받고 있다. 보다 자세한 교육과정 소개와 신청 방법 안내는 서울아산병원 아산아카데미 홈페이지(http://academy.amc.seoul.kr)를 참고하면 된다.
지난 2002년 7월 병원계 최초로 직원 전문교육센터로 설립된 서울아산병원 아산아카데미는 외부 의료기관 교육생 2500명을 비롯해 연간 1만명의 의사·간호사·보건직·사무직 교육생을 대상으로 리더십 교육·팀워크 활성화 교육·CS 교육 등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병원 서비스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. 문의(서울아산병원 아카데미운영팀 김정희 강사 ☎02-3010-5793, 팩스02-3010-5788).